구글 인공지능 ai 스피커 3종 비교 후기

2021. 3. 14. 08:56IT

반응형

구글 ai 스피커 헤쳐 모여.

오늘은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3종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가장 먼저 구매를 했던 구글 홈 미니, 두 번째로 구매를 했던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마지막으로 구입을 한 구글 네스트 미니입니다.

이 중에서 한 가지만 고르라고 한다면 당연히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입니다.

10인치 대화면으로 시계 역할도 하고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무엇보다 영상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해외직구 제품이라 AS는 힘들진 모르겠지만 전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3종.

우연히 접하게 된 구글 ai 스피커.

한마디로 저에겐 신세계와 같은 물건이었습니다.

저도 처음엔 오늘 날씨 어때? 지금 몇 시야? 이 정도의 기능만 사용하다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조금씩 돈을 투자하게 된 것 같습니다. 천장 등을 바꾸고, 스마트 플러그를 구입하게 되고, 필립스 휴 싱크 박스를 구매하게 되고.

마치 무언가에 홀린 것처럼 구매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어느 정도 완성이 된 내 방을 볼 때마다 흐뭇하기까지 합니다.

구글 홈 미니와 구글 네스트 미니.
구글 홈 미니.

가장 먼저 구매를 했던 구글 홈 미니.

너무 아끼는 마음에 사진에 보이는 시계 모양 케이스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 시계 모양 케이스는 절대 사지 마시길 바랍니다.

디자인은 예쁘지만 구글 홈 미니의 스피커 성능 저하가 심각하거든요.

예전부터 버리고는 싶었지만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를 구입하게 되면서 지금까지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글 네스트 미니를 구입하게 되면서 사진도 찍을 겸 과감하게 분리, 바로 쓰레기통으로 직행했습니다.

깔끔해졌다.

케이스를 버리고 나니 이렇게나 깔끔해졌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ai 스피커 중 구글 홈 미니와 구글 네스트 미니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전기의 변화.

가장 먼저 충전기가 바뀌었습니다.

구글 홈 미니는 5핀 충전 방식이고 구글 네스트 미니는 전용 충전기였습니다.

아무래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변경된 것 같습니다.

벽에 걸 수 있는 구멍.

다음은 벽에 걸 수 있도록 구멍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홈 미니와 같은 경우 벽에 걸 수 있는 구멍이 없어서 별도의 케이스를 구매했는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뭔가 또 아쉬움이 남긴 했습니다. 선 정리는 어떻게 해야 하지? 결국은 또 다른 케이스를 찾게 되네요.

터치 기능 추가.

마지막으로 볼륨을 올리고 내릴 수 있는 터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거기에 일시정지와 재생 버튼까지 추가가 되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도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를 조금 오래 사용하시다 보면 말로 하는 것도 귀찮을 때가 많거든요.

구글 ai 스피커 3종.

다음은 구글 네스트 홈 맥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홈 미니와 구글 네스트 미니의 경우 음성으로 (핸드폰 설정 가능) 명령을 하는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하지만 구글 네스트 홈 맥스의 경우 10인치 화면이 있어서 영상도 볼 수 있고 전자제품 제어를 손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산 제품 중에 가장 잘 샀다 할 정도로 저에겐 만족감이 높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화면이 있는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중에선 정식 발매된 7인치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10인치 제품은 as가 힘든 해외직구 임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아~ 해외직구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지원이 되었습니다. 저도 가장 우려하던 부분이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다.

여러 가지 기능 중 이런 기능도 있다는 걸 간략하게나마 찍어보았습니다.

가장 특이한 것은 듀오를 통해 영상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각종 전자제품을 제어하고 가끔 유튜브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구글 ai 스피커 중에선 스피커 성능이 가장 좋기에 음악을 듣기에 가장 적합하거든요.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정격출력 40w)와 비교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음질은 아주 좋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 스피커.

스피커 부분이 몇 배 차이 나는 게 바로 보이시죠?

그래서 음질면에선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가 가장 좋습니다.

다음에 또 구매를 하게 된다면 전 무조건 허브 맥스로 구매하게 될 것 같네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전 영상보다 음질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는 편이거든요.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3대.

구글 ai 스피커 3대를 놓고 질문을 하니 동시에 불이 들어오네요.

오늘 날씨 어때? 이렇게 물어보면 3대 중 1대가 알아서 대답을 해줍니다.

그래서 하나가 아닌 3대를 구입하게 된 이유입니다.

작은 목소리로 사각지대 없이 명령을 하고 싶었거든요.

가장 먼저 명령을 들은 스피커가 가장 먼저 대답을 해준다?

이렇게 생각을 하시면 쉬울 듯합니다.

구글 홈 미니에게 드론을 선물하다.

구글 홈 미니는 주방에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주방 조명의 밝기와 켜고 끌 수 있고 설거지를 할 때 음악을 듣기 위해서입니다.

역시 음악을 들으며 설거지를 하니 아주 잠깐이지만 두 귀가 즐거워서 좋네요.

구글 네스트 미니와 갤럭시 홈 미니.

구글 네스트 미니는 침대 바로 옆에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잠을 잘 때 루틴으로 설정해 놓은 조명과 tv 등을 한 번에 작동을 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침대 옆에 놓기 전엔 네스트 홈 맥스에 명령을 내렸는데 tv 소리 때문에 바로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지금은 tv 소리가 좀 크더라도 한 번에 작동을 하니 더 편해져서 좋네요.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와 피규어.

구글 네스트 허브 맥스는 가장 메인 위치인 거실에 배치를 해보았습니다.

책상? 밥상? 위에 있어서 거의 대부분의 명령을 내리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본다던가 할 땐 손으로 제어를 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구글 ai 스피커의 특성상 뭔가 좀 딱딱한 느낌이어서 피규를 설치해봤습니다.

저 혼자만의 착각이지만 마치 저 피규어가 대답을 해주는 것 같아 개인적으론 만족을 해봅니다.

구글 인공지능 스피커 3가지의 음질을 간단하게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