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태그 여는법과 사용기

2021. 3. 19. 10:50IT

반응형

삼성 태그 여는법 정말 어렵다.

오늘은 삼성 스마트 태그 여는법과 사용 후기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열기가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요령만 안다면 비교적 쉬운편이지만 처음 열때는 정말 힘들었거든요.

그리고 이번 사용 용도는 천장등을 켜고 끄는 방법과 핸드폰 위치추적을 위해 구매를 했는데 이번 역시 제 만족감은 높았습니다.

이로써 2개의 스마트 태그를 갖게 되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제품임에는 틀림없는 듯 합니다.

하지만 누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만족감은 충분히 높으니 자신의 환경여건에 맞게 구매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당근마켓에서 구입.

이번 구매는 중고로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제 스타일은 중고로 구입 하는걸 그리 선호하는편이 아닙니다.

무조건 새제품을 사서 오랫동안 사용을 하자 라는 주의인데 싼 가격에 현혹되어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그리고 요즘 당근마켓 사기가 많다는 소식을 접한뒤라 구매를 하는게 망설여졌지만 착한 판매자를 만나서 다행이였습니다.

중고인지 새제품인지.

드디어 도착을 한 삼성 스마트 태그.

이 앞전에 구매를 한 삼성 태그는 갤럭시탭s7+에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 핸드폰인 노트10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태그 하나에 한대밖에 등록이 되지 않는게 너무 아쉽네요.

새제품이다.

오~ 중고가 아니네요. 그냥 새제품 입니다.

혹시 한번이라도 개봉을 했나 싶어 아주 자세히 봤지만 한번도 뜯은적이 없는 완전 새제품 이였습니다.

아마도 삼성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받은 사은품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그리고 새제품의 경우 가격이 20,900원 이였는데 중고로 구매를 하니 만원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새제품을 2개 구매한 효과가 나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둥~ 개봉.

삼성 스마트 태그 앞면과 뒷면 그리고 설명서 입니다.

솔직히 이 제품은 위치 추적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지만 의미가 없는 듯 합니다.

분실을 당하게 되면 이 스마트 태그만 떼어내어 버리면 그만인것을...

하지만 저처럼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충분한 매리트는 있다고 봅니다.

300일 간다는 밧데리.

삼성 스마트 태그 여는법? 진짜 어렵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다보니 동전을 사용해 열게 되면 흠집이 나게 되고 많은 힘을 가하게 되면 부러질것 같은 연약함.

그래서 전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를 사용해 열어보았습니다. 동전 보다는 훨씬 쉽게 열렸지만 이 또한 요령이 필요했습니다.

왜 이렇게 열기 어렵게 만들었는지 좀 이해는 가지 않네요. 밧데리 성능이 300일 가는 제품이여서 그런가?

설치 시작.

자 그럼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등록을 하는 방법은? 가장 먼저 스마트싱스 앱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전 삼성 핸드폰이여서 스마트싱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거든요. 아이폰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꼭 스마트싱스 어플을 통하지 않아도 등록은 되지만 추후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저도 처음 설치할때는 스마트싱스 어플에서 설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랬더니 설치된 어플이 보이지 않아 많이 당황했거든요.

그리고 이번에 설치를 할때는 스마트싱스 어플에 자동 등록 되는 것을 보고 좀 의아했습니다.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차라리 스마트싱스 어플에서 추가를 통해 등록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위치 추적.

다른 갤럭시 사용자의 핸드폰을 통해 지도에서 대략적인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천장등 켜고 끄기 기능.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삼성 스마트 태그 기능입니다.

현재는 혼자 살고 있다보니 퇴근을 하고 집으로 갔을때 불꺼진 방이 너무 싫었습니다.

그래서 집근처에 도착을 하면 집 열쇠를 꺼내면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천장등이 켜지도록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이 기능은 혼자 사시는 분들이 활용을 하면 좋은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중인 천장등은 샤오미 제품입니다.

샤오미 제품 또한 스마트싱스에 연결을 할 수 있어서 이렇게 할 수 있는거거든요.

천장등 켜고 끄기.

지금 현재 제가 설정한 방법은?

버튼을 1번 누르면 천장등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을 길게 누르면 천장등이 켜지게 되어 있고요.

그럼 핸드폰 찾기 기능은? 버튼을 2번 누르면 핸드폰에서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점 점 무거워지는 열쇠고리.

집 열쇠와 한몸이 된 삼성 태그.

이것저것 달다보니 점 점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차키와 후레쉬 그리고 미니칼과 이쑤시개까지~ 제가 봐도 헛웃음이 나오네요.

점 점 편해지는 스마트홈.

드디어 천장등을 켜고 끄는 기능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 태그 설치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쉽습니다.

또한 천장등 또는 각종 가전제품들을 제어하는 방법 또한 쉬우니 재미삼아 이것저것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삼성 태그 2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