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7+ 정품 키보드 북커버 연결 안될때

2021. 4. 5. 09:59IT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탭 s7+ 키보드 북커버가 서로 연결이 안될때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키보드 북커버만 연결을 하면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바람에 아주 진땀을 뺏거든요.

그리고 앞으로도 저와 같은 증상이 생긴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테스트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답은 멀리 있는게 아니라 바로 옆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잘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탭 s7+ 정품 키보드 북커버 였습니다.

하지만 어제 갑자기 모든 키보드가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이러면 수리가 될때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못하는건가?

갑자기 식은땀이 나면서 어떻게든 고쳐보겠다고 별의 별 짓을 다 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갤럭시탭 s7+와 정품 키보드 북커버를 분리했습니다.

설정에서 뭔가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그런데 제가 찾는 정답은 아예 없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에 의존해 저도 폭풍검색을 해봤지만 개봉기와 사용법만 있을뿐 저와 같은 증상은 찾질 못했습니다. 답답하다.

세로 모드를 사용하면 키보드 앱이 실행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로모드가 되면 키보드 앱 조차 실행이 되질 않더군요.

그리고 검색창엔 클립보드만 뜨는 상황 발생.

그래서 세로모드에서 키보드 앱이 충돌이 되었을까 싶어 설정에서 이것저것 다 눌러보았지만 결국엔 실패를 하였습니다.

초기화까지 진행했지만 키보드 설정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정말 답답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머리에 스친 생각은? 접촉의 문제가 아닐까?

그래서 연결을 해주는 단자 부분을 유심히 보았습니다.

하지만 두 눈으로는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아서 또 당황을 하게 되네요.

어? 이건 뭐지? 왜 갑자기 팜웨어 업데이트를 하라고 나오지?

저도 답답한 마음에 갤럭시탭s7+와 키보드 북커버를 계속 떼었다 붙였다를 반복했거든요.

그러다 갑자기 펌웨어 업데이트라는 알림창이 뜨길래 이게 정답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전에 키보드 초기화를 진행해서 접촉이 되자마자 업데이트를 하라는 알림창이 뜬거였습니다.

그래서 접촉단자를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닦아주기 시작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설정이란 설정은 다해보고 초기화까지 진행을 했는데 정답이 이렇게 가까이 있었다는게 참 우습더군요.

갤럭시탭s7+ 정품 키보드 커버를 구매한지 약 4개월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접촉불량 이런 생각은 더 못했나 봅니다.

정답을 찾아서 천만다행인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문제가 아니였기에 더 다행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증상이 보이신다면 접촉단자를 가장 먼저 닦아 보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마시고 간단히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도 우연히 알게된 단축키 입니다.

덱스모드 실행할땐 항상 두손으로 Fn + dex 버튼을 눌러서 사용했는데 Cmd + W 버튼을 누르니 한손으로도 실행이 되네요.

아는 사람에겐 별거 아닌 정보이지만 저처럼 처음 접하게 되면 이 또한 아주 중요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키보드 북커버 연결 안될때 가장 먼저 접촉단자를 청소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현재 이 글 또한 갤럭시탭S7+로 쓰고 있는데 지금은 평소와 다름없이 아주 잘 작동하고 있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