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폴라 무선 미니 에어건 카메라 청소하기

2021. 4. 9. 08:38IT

반응형

오늘은 오폴라 무선 미니 에어건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내돈내산)

이 제품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청소기도 되고 송풍기도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먼지를 닦아내는 게 정말 귀찮더군요.

이럴 때 송풍기 기능으로 카메라를 청소하니 아주 쉽게 할 수 있어 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더 올라간 것 같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핸드폰으로 제 카메라를 찍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 카메라가 이렇게 더러웠나 싶을 정도로 먼지로 뒤덮여 있더군요.

솔직히 이 사진은 어느 정도 청소를 하고 난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혐오감을 드리기 싫어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눈 앞에 있는 오폴라 무선 미니 에어건을 발견.

왜 이제까지 이걸로 카메라를 청소할 생각을 못했지? 바람을 불어주는 송풍기 기능이 있으니 먼지를 털기에 딱인데.

그래서 이런 상황이 다른 블로거들에게도 도움이 되겠다 싶어 급하게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블로거의 생명은 카메라 이기 때문이니까요. 먼지 때문에 고장이라도 나면 블로그도 운영할 수 없겠죠?

오폴라 무선 에어건으로 바람을 불어 렌즈도 청소하고 마운트 부분도 꼼꼼하게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센서 청소. 갑자기 카메라 초보일 때가 생각이 나는군요.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먼지가 있길래 입으로 불어서 먼지를 털어내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미세한 침이 튀어 센서에 점이 상당히 많이 생기더군요. 결국엔 as서비스 센터 방문.

두 번째는 손으로 먼지를 털어내려고 애쓴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센서에 지문이 묻어서 결국엔 as서비스 센터 방문.

혹시라도 저와 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바람으로 먼지를 털어내야 한다는 점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다음은 먼지를 털어내려고 바람을 불어보았지만 먼지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폴라 무선 미니 에어건 구성품에 들어있는 청소솔을 사용해 묵은 먼지를 털어보았습니다.

속까지 시원해졌습니다. 진작에 카메라 청소를 할걸~ 역시 모르면 바보라는 말이 생각나는 순간이었습니다.

나름 깨끗해진 내 카메라.

좀 더 깨끗하게 하려면 면봉을 이용해 청소를 해주면 되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귀찮겠지요?

그리고 전 4개의 렌즈를 상황에 맞게 교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먼지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데 이젠 이렇게 청소를 하면 되니 마음껏 렌즈를 교환해봐야겠습니다.

카메라 청소도 끝났으니 이젠 캠핑용품을 청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거지를 하고 난 뒤에 물기가 있으면 좀 찜찜하겠죠?

그래서 오폴라 무선 미니 에어건으로 물기를 털어내 보았습니다.

속까지 시원해졌습니다.

물이 이렇게나 많이 나온다고?

이제까지는 물기가 마를 때까지 그냥 기다리기만 했는데 이젠 순간적으로 물기를 털어내니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카메라와 캠핑용품들을 깨끗하게 해 주니 밥 달라고 아우성입니다.

밥을 다 먹었으니 이제 다시 열일을 해야겠지요?

먼지 한 톨 안 보이는 사진.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쉽고 빠르게 청소하기에는 이만한 아이템이 없는 것 같아 이렇게 소개를 해봅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카메라 센서를 청소한다고 입으로 불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청소의 가장 핵심이니 이건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와 같은 실수는 절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카메라 청소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