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 탐사 2탄! 금속탐지기와 가렛 핀포인터의 조합

2022. 4. 18. 08:12일상/금속탐지기

반응형

오늘은 금속탐지기의 단점을 보완해줄 가렛 핀포인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처음 금속탐지기를 구매하고 우도 서빈백사 해수욕장에서 탐사를 해보았습니다. 첫 결과물은 500원짜리 동전 1개.

하지만 탐지 범위가 넓다 보니 앉았다 일어났다를 수차례 반복. 솔직히 다리도 아프고 찾지 못할 때는 짜증도 나더군요.

 그래서 좀 더 즐거운 취미생활을 즐기고자 핀포인터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금속탐지를 함에 있어 핀포인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꼭 함께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풍랑주의보 덕분에 조금 늦게 받은 택배.

안 그래도 맛집 콘텐츠가 없어서 뭘 써야 할지 모르던 찰나 풍랑주의보 덕분에 짧은 2박 3일 제주시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이젠 콘텐츠도 확보했으니 티스토리와 금속탐지기. 이 두 가지 취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6m 방수가 된다는 가렛 핀포인터 가격은?

핀포인터 198,000원 + 도서산간 택배비 5,000원 = 203,000원.

처음에는 저렴한 중국산을 살려고 했으나 쉽게 고장이 난다는 후기를 보고 정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가격은 상당하네요. 하지만 즐거운 취미 생활을 할 수 있으니 이 정도는 투자를 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법.

뭔가 많이 적혀 있지만 작동법은 아주 쉬운 직관적인 구조였습니다.

1초 누르면 전원 on / 1.5초 누루면 전원 off.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길게 누르면 설정 변경 가능한 상태. 버튼을 짧게 한 번씩 누르면 설정 변경 완료.

비프음 + 진동 1번 : 최저 감도.

비프음 + 진동 2번 : 중간 감도.

비프음 + 진동 3번 : 최고 감도.

그라운드 발란드 기능.

소금물이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된 장소에서는 탐지기를 물이나 흙에 대고 버튼을 길게 눌러서 그라운드 발란스를 맞출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거짓 신호를 줄일 수 있다.

케이스.

허리띠나 가방에 연결을 할 수 있는 버튼과 벨크로 타입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MD 몬스터 금속탐지기에 연결을 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체결이 안 되는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9V 배터리.

판매자 상세페이지에 보니 일반적으로는 16시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조만간 방전될지 모르니 미리 마트에서 구매를 해놔야겠습니다.

전원을 켜면 LED도 함께 켜지는 방식.

실제로 사용해보니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낮에는 눈으로 보이기에 괜찮지만 어둑해지는 시간대에는 필수였으니까요.

사이즈 비교.

대략 30CM였습니다.

그리고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서 보물을 탐사했을 때 사이즈를 재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요즘 퇴근 시간이 즐거운 나.

비만 안 온다면 하루 1시간씩 꾸준하게 탐사를 하고 있습니다.

10원을 발견한 날도 있고 허탕 친 날도 있지만 이런 금전적인 보상을 떠나 탐사를 하는 그 자체가 너무 즐겁네요.

가렛 핀포인터를 구매한 이유.

금속탐지기를 좌우로 왔다 갔다 하다 보면 어느 특정 지점에서 위윙 위윙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하지만 이 범위가 생각보다 넓더군요. 마치 사막에서 바늘을 찾는 느낌? 더욱이 아주 작은 금속이라면 더더욱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핀포인터 덕분에 쉽게 발견할 수 있었던 동전.

확실히 있었을 때와 없었을 때의 차이점은 아주 큰 편이었습니다.

금속탐지기만 사용했을 때는 분명히 소리는 들리는데 찾을 수 없을 땐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주 작은 금속이라도 쉽고 빠르게 찾아내니 비싸지만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제 그만 집으로 돌아가 내일을 준비해야 하는데 왜 계속 탐지를 하고 싶어 지지?

그만큼 나와 잘 맞는 취미라는 뜻도 되겠지요. 그리고 내일의 보물은 무엇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이날 찾은 보물들.

500원짜리 1개, 백 원짜리 4개, 50원짜리 2개. 대박입니다.

그리고 이날 핀포인터의 필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없는 것보다 낫다. 아니 금속탐지기를 사용할 때는 꼭 있어야 한다.

혹시라도 금속탐지를 취미로 하신다면 핀 포인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 이 업체와는 전혀 무관하며 100% 내. 돈. 내. 산. 솔직 후기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금속탐지기와 핀포인터를 함께 사용하면서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핀포인터가 필요한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