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master 3 블루투스 마우스 추천

2021. 1. 13. 12:26IT

반응형

커서 좋다.

이번에 새롭게 구입을 하게 된 로지텍 마우스 입니다. (내돈내산)

제품명은 로지텍 mx master 3 인데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첫번째는 갤럭시탭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블루투스 마우스가 많이 필요해졌습니다.

두번째는 마우스 한대로 노트북도 이용하고 핸드폰도 이용을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적이였거든요.

세번째는 제 손이 좀 큰편이다 보니 탁 감기는 큰 마우스가 필요했는데 몇번 사용해보니 이 세가지를 모두 만족시키기에 추천을 해봅니다.

요즘 쇼핑 중독에 빠지다.

로지텍 mx master 3 가격은?

로지텍 마우스 129,000원 + 제주도 택배비 3,000원 = 132,000원

도서산간 포함 3,000원~ 이 택배비를 찾기 위해 참 많이도 서핑을 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섬 속의 섬 우도에서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다 보니 저렴한 배송비를 찾는게 제품 선정 보다 시간이 더 많이 들거든요.

사은품으로 준 손소독 물티슈.
마우스는 로지텍이 좋아.

이제까지 마우스를 구매하게 된다면 로지텍 마우스만 구입을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as도 편하고 튼튼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거기에 손이 크다 보니 내 손에 맞는걸 찾기 쉬워서 입니다.

비록 가격은 비싸지만 한번 사면 5~6년은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돈값은 하지 않나 싶습니다.

구성품은 단촐하다.

로지텍 mx master 3 의 구성품.

무선 마우스 + 유니파잉 USB 수신기 + C타입 케이블

이렇게 간단한 구성이지만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해 다양한 버튼 설정이 가능하다는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동안 사용해 보면서 나에게 필요한 버튼을 따로 설정해 사용하면 더욱 더 편할것 같아 열심히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키 188cm.

제 키가 크다 보니 손도 좀 큰편 이랍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살때의 가장 큰 기준은 무조건 크고 사용하기 편해야 한다 입니다.

이 앞전에도 사용했던 제품이 로지텍 마우스 여서 크기 비교를 해가며 샀는데 일단 제 손에 착 감기는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C타입 충전.

요즘 나오는 마우스들의 특징은 C타입이 대세겠죠?

그리고 설명서에 보니 완충시 7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고속 충전으로 1분 충전하면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게 이 마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이 제품을 받고 지금까지 밧데리에 이상이 없는게 보면 이 설명은 과장이 아닌것 같아 좋네요.

사용할수록 마음에 든다.

로지텍 MX MASTER 3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

갤럭시탭 S7+ 로 블로그도 운영하면서 꼭 있었으면 하는게 바로 블루투스 마우스 였습니다.

보통은 휴대성 때문인지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350을 많이 추천하시던데 전 큰 손 덕분에 많이 답답할것 같아 바로 포기했습니다.

거기에 노트북도 있고 핸드폰도 있다 보니 한대의 마우스로 이 모든걸 사용할 수 있다는걸 알자마자 바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마우스로 3대를 연결하다.

하나의 마우스로 3대를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마우스.

일단 사용해보니 편해도 너무나 편했습니다.

하지만 전 주력으로 사용하는게 갤럭시탭 S7+ 이다 보니 다른 기능을 자주 이용할 수 없다는건 아쉬움으로 남긴 하네요.

그러나 큰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함을 포기할 수 없어 만족을 해봅니다. 아마 가격이 더 비싸도 전 구매를 했을겁니다.

갤럭시탭 S7+ 연결 완료.

갤럭시탭 S7+ 를 가장 먼저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마우스 기능도 있으니 아주 쉽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단 밑에 있는 1. 2. 3번 버튼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버튼에 놓고 갤럭시탭의 블루투스를 켜면 바로 연결이 되네요.

핸드폰 연결 완료.

핸드폰 또한 마우스가 제대로 작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탭의 화면이 일반 모니터와 비교했을때 좀 작다 보니 2개의 창을 띄우는것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검색을 하거나 할때는 핸드폰으로 검색을 하고 있는데 마우스 하나로 왔다갔다 하면서 하니까 좀 편하긴 하더군요.

단점이라면 마우스를 뒤집고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점?

이 점은 조금 더 연구를 하다 보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라도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갤럭시탭을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연결 완료.

마지막으로 노트북 또한 블루투스로 연결을 할 수 있지만,

제 노트북이 예전 모델이여서 그런지 수신을 빨리 잡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니파잉 USB 수신기를 꼽아 사용하니 이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되네요.

또한 전 데스크탑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FLOW 라는 기능은 사용해볼 일이 없어서 아쉽기도 하고요.

마우스 하나로 여러대의 컴퓨터를 조작하고 복사하기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고 하던데 언젠가는 이 기능을 이용해볼 날을 기대해 봅니다.

임시적으로 보관 중.

마지막으로 로지텍 mx master 3 단점.

고가의 마우스 임에도 케이스가 없다는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로지텍 g502는 튼튼한 케이스가 있어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케이스가 없다니 또 지름신을 강림시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