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접사 렌즈 FE 50mm F2.8 macro

2021. 1. 21. 10:46IT

반응형

작고 가볍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 열심히 운영해 보고자 구매를 한 소니 렌즈 입니다.

정확히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이고 e마운트 소니 미러리스 렌즈 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 접사렌즈 중에서 고르다 보니 90마 렌즈와 소니 fe50mm 2.8 macro 둘 중에서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원하는 결과물을 보여주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휴대를 하기에 안성맞춤인것 같습니다.

오래기다렸다.

그 어떤 택배보다 이렇게 기다려본적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구매한 제품들을 사진으로 찍으려 하니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찍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거든요.

물론 원본 사진을 잘라서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전 무조건 빠르고 편해야 한다는 원칙이 있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비싸다.

출시된지 꽤 오래된 소니 렌즈 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비쌌습니다.

1월 14일에 구매를 했을 당시 fe50mm 2.8 (SEL50M28) 가격은? 택배비 포함 500,420원 이였습니다.

처음 가격만 봤을땐 너무 비싸다는 생각에 많은 고민을 했지만 한번 사면 7년은 사용하니 과감하게 투자하기로 결정.

휴대성이 좋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의 경우 무게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FE50MM 2.8 MACRO 렌즈의 경우 무게도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인해 휴대하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구매를 할 당시 필터를 구매를 할지말지 상당히 고민을 했지만,

소니 접사렌즈의 경우 앞으로 튀어나오는 렌즈의 특성상 필터는 따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이 점은 잘 선택한것 같습니다.

작아서 예쁘다.

처음 택배를 받고선 뭐가 이렇게 가볍지?

이렇게 가벼운데 결과물은 좋을까? 일단 테스트를 해보기 전까진 반신반의 했습니다.

좀 느리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군 중에선 제일 가볍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초점을 잡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것과 소음 그리고 밝기의 순간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찍어본 입장에선 이 세가지만 제외를 하면 대체적으로 만족을 해봅니다.

특히 초점거리가 50mm 여서 제가 원하는 부분을 접사로 찍을 수 있는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a7r 장착 모습

a7 시리즈 중에서 가장 초창기 모델 a7r 입니다.

언제 구매를 했는지도 모를~ 절 위해 정말 많은 고생을 한 친구 입니다.

특히 타임랩스에 빠져 3년간 엄청난 양의 사진을 찍으면서도 아직까지 건재한 친구에요.

거기에 가벼움을 최대 장점으로 내세웠던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임에도 불구하고 렌즈와 세로그립을 장착하니

무게감은 상당한 친구였습니다~ 그래도 전 한번도 불평불만을 하지 않을만큼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초점 거리가 마음에 든다.

무게는 236g 초점거리 50mm F2.8(고정) / F16

전 이런 설명에 대해선 잘 모르고 관심도 없습니다.

단지 사진을 찍어보고 내가 원하는 결과물이 잘 나오느냐~ 이 점을 가장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일단 결론은 잘샀다~ 앞으로 접사를 찍을때는 무조건 사용을 해봐야겠단 생각이 가장 먼저 드네요.

나의 사총사.

몇년에 걸쳐 구매를 했던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입니다.

가장 먼저 구입을 했던건 2470 그다음은 70200 그다음은 1635 마지막으로 50마 렌즈 입니다.

1635와 70200은 평소 풍경을 찍는데 주로 사용을 하고 50마 렌즈는 구입후기를 쓸때 사용하게 되네요.

인물 사진을 찍을 기회가 많다면 이사금 렌즈를 샀을텐데~ 인물 사진은 한달에 한번 찍을까 말가 하거든요.

가방안에 쏙.

소니 미러리스 렌즈가 많다 보니 보관을 하는것도 문제입니다.

그런데 50마 렌즈는 제 가방안에 쏙 들어가서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탭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50마 렌즈로는 구입후기 사진을 찍고!!

50마 렌즈로 찍어본 사진.

제가 가장 원했던 부분입니다.

처음 이사금 렌즈를 구매하기 직전까지 갔다가 최소거리가 더 짧은 50마 렌즈를 발견했거든요.

사진을 찍다보면 조금더 가까이~ 조금 더 가까이~ 라는 생각을 자주 했었는데 비로써 해결이 된 듯 하여 좋네요.

색감 좋다.

지금 찍은 사진들은 모두 무보정 입니다.

크롭도 하지 않았고 찍은 사진 모두 원본이에요.

굳이 보정을 하지 않아도 이렇게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좋네요.

풍경도 좋고 접사도 좋고.

가깝게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초점을 맞추는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게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이런 단점을 보완할 만큼 결과물이 만족스럽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렌즈를 동영상으로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