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명소 1등은? 제주 협재해수욕장

2021. 5. 15. 08:09여행/제주 해수욕장

반응형

오늘은 제주도 여행지 중 최고의 인생샷 명소인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에매랄드 빛 바다와 비양도가 한눈에 보여 제주 해수욕장 중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많은 분들이 꼭 한 번은 가보는 제주 최고의 핫플레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진을 찍기만 하면 잘 나오기 때문에 친구 또는 연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지 않나 싶네요.

주차장 도착.

정말 오랜만에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 1박 2일로 혼자 여행을 떠나봤습니다.

이날 또한 제주 앞바다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이었지만 파란 하늘이 너무나 멋진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매번 우도에서 탈출할 때마다 비가 오는 날이어서 가고 싶은 곳도 못 갔지만 이날은 아주 신나게 제주 전역을 누벼봤네요.

화장실은 직접 들어가 확인해 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고 가는데도 불구하고 관리가 잘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엥? 제주 협재해수욕장에 유원지 공사?

그러니 5월 9일까지 모든 텐트를 철거해라? 캠핑의 성지라고 불리는 이곳을 유원지로 만들다니.

개인적인 생각으론 반대를 하고 싶어 집니다. 하지만 내가 무슨 힘이 있다고.

항상 궁금했던 용어 비사방지막.

모래 날림 방지용인 건 알았지만 이 천막의 용어를 아예 모르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날은 풍랑주의보가 내려진 상황이라고 말을 했었습니다. 이런 날은 바람이 장난 아닌 날입니다.

이날 또한 엄청난 바람 덕분에 비사방지막이 없었다면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한 바퀴 거닐지도 못했을 겁니다.

모래가 마치 총알처럼 날아와 피부에 부딪히니 따끔해서 나름 혼난 날이기도 했습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 개장일도 몇 달 안 남았네요.

그래서 미리 샤워실 요금표까지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어른 3,000원 / 청소년 2,500원 / 어린이 2,000원.

역시나 많은 분들이 사진 찍기에 열중이셨습니다.

요즘 제주 입도객이 하루에 평균 35,000명에서 4만 명이 입도를 한다고 하던데 이 분들이 모두 제주 협재해수욕장에 오신 것 같네요.

사진은 초상권이 중요하기에 최대한 안 보이게 찍기 위해서 그렇지 실제로는 정말 많은 분들이 계셨답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지키는 해녀상.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으시는 분들이 꽤 많으셨습니다.

저도 이 한 장을 찍기 위해 약간의 줄을 섰다는. 그렇다면 이곳이 인생샷 명소?

제주 해수욕장 중 협재해수욕장이 가장 아름다운 이유는 무엇일까?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밋밋한 바다를 바라보는 것보다 바로 앞에 보이는 비양도가 한눈에 보이기에 더 매력적인 곳 같습니다.

그리고 바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맑고 투명하다는 생각밖엔 들지 않을 만큼 바다색이 아름답네요.

그래서 그런지 현무암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계셨습니다.

비양도를 한 바퀴 돌아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이면 넉넉하답니다.

그만큼 자그마한 섬이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라는 말을 하고 싶네요.

비양도 안에도 인생샷 명소들이 꽤 많이 있거든요. 특히 섬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풍경은 가히 일품입니다.

조개 가루가 부서져 이루어진 해변이라 그런지 에매랄드 빛 바다가 정말 환상적이네요.

소원을 빌기 위해 쌓아놓은 돌탑.

이곳에 돌탑을 쌓으신 분들의 소원은 무조건 모두 다 이루어질 겁니다.

제주 협재해수욕장에서 바라본 금능해수욕장 방향입니다.

현무암과 해초 거기에 하얀 백사장의 조화가 상당히 멋스럽네요.

그리고 인생샷 명소로 입소문이 난 이유가 바로 이런 풍경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바람아~ 그만 불어라~

사진에는 바람을 못 느낄 만큼 고요하고 한적한 분위기가 연출이 되는데 정말 바람이 장난 아닌 날이었습니다.

거의 눈을 뜨지 못할 만큼 거센 바람이었거든요.

거기에 모래까지 날아오는 통에 나름 고생은 했지만 저에겐 나름 소중한 힐링의 시간이었습니다.

팔각정에 앉아 잠시 비양도와 바다를 바라보니 이런 게 힐링이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드네요.

우도에서 탈출을 할 때마다 비가 오는 날이었다 보니 이렇게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제대로 본적이 거의 없거든요.

비록 1박 2일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제주 곳곳을 누벼봤지만 저에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인생샷 명소로 가장 추천하는 제주 협재해수욕장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