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넬 나이프 8 블랙 오크 캠핑 칼 구입후기

2021. 2. 4. 10:56캠핑

반응형

나홀로 캠핑 중.

나홀로 방구석 캠핑을 즐기다 보니 캠핑 칼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추천을 했던 오피넬 나이프. 그 중에서도 오피넬 나이프 8 블랙 오크를 구입했는데 역시 캠핑은 장비빨 인것 같습니다.

또한 캠핑 나이프 라고 검색을 하니 종류가 너무나 많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캠핑용 칼이 왜 좋은지 궁금하기도 하였습니다.

일단 결론은 폴딩이 되서 그런지 휴대성이 좋다, 가볍다, 칼날이 예리하다 등 등 왜 추천을 하는지 조금이나마 이해는 되네요.

택배는 언제나 즐거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쇼핑 지름신이 온 듯 합니다.

그동안 캠핑에 도전을 해보고 싶다, 캠핑용품을 사놓고 캠핑을 안하면 어떻하지?

이런 생각 때문에 선뜻 도전하기가 어려웠지만 일단 방에서 즐겨보면서 적응해 나가자 라고 생각을 하고 나니,

더 적극적으로 캠핑장비들을 하나씩 사게 되는것 같네요. 그리고 꼭 캠핑장이 아닌 방에서 즐기는 홈캠핑도 나름 매력이 있어서 좋네요.

한정판.

그렇다면 오피넬 나이프 8 블랙오크 가격은? (내돈내산)

캠핑 칼 48,000원 + 택배비 5,800원 = 53,800원

일단 가격은 한정판 이여서 그런지 많이 비싼편이였습니다.

검정색이 마음에 든다.

그렇다면 굳이 더 비싼 블랙오크를 구매한 이유는?

처음엔 오피넬 클래식 칼집 세트를 구입할까 하다 칼날이 검은색 인것을 보고 한눈에 반해벼렸습니다.

비록 칼집도 없지만 칼날의 색이 더 고급지게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개인적으론 후회없는 선택이였던것 같습니다.

안전 링.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안전링.

이부분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이여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딱딱한 편이였고요.

그런데 오징어를 썰면서 안전링을 돌리지 않는 저의 모습을 보면서 자칫 잘못하면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니 저 또한 안전링은 꼭 확인하고 사용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 되었습니다. 확인 또 확인!

날카롭다.

캠핑용품을 구매하면서 터득하게 된것은?

캠핑 가위, 캠핑 집게, 캠핑 칼, 캠핑 수저 등 등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것 같았습니다.

나이를 먹고서도 어려지고 싶은 욕구를 대신 충족시켜주는 기분이랄까? 이런 매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캠핑을 하지 않나 싶고요.

폴딩 나이프.

작지만 칼날이 엄청 예민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칼을 폴딩할때 조심 또 조심해야 할것 같았습니다.

누구나 아는 내용이지만 자칫 무신경 하면 사고로 이어지니 다시 한번 강조를 해봅니다.

수납력이 좋다.

폴딩 나이프 이다 보니 캠핑용 칼로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네요.

그리고 어제 몇번 사용해보면서 잠시 이런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칼의 특성상 세척을 많이 하게 되는데 안전링 사이에 있는 물기는 어떻게 제거를 하지?

특히 기름진 고기를 썰고 나서 사용한 뒤에는 기름때가 남아 있을텐데~ 이 부분은 저도 더 공부를 해봐야겠습니다.

사이즈 비교.

오피넬 나이프 8 블랙 오크 사이즈 입니다.

스펙상으로는 195mm 라고 하네요~ 무게는 45g 이고요.

일단 갤럭시 노트 10+ 와 비교를 해보니 사이즈가 한눈에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쉽게 잘린다.

양파와 애호박을 썰어 보았습니다.

특히 애호박은 일부러 비닐이 있는 상태에서 썰었는데 역시나 부드럽게 잘 썰리네요.

그리고 식당에선 중식도만 사용하다 이렇게 작은 미니 칼을 사용하니 애들 장난 같다는 생각도 들게 되고요.

오징어도 잘 썰린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았던 오피넬 나이프 8.

가정에서 서브 칼로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징어를 손질할때 큰 칼은 좀 부담스러웠는데 작은 사이즈의 칼이여서 그런지 좀 더 쉽게 할 수 있었거든요.

낚시 칼 등장.

언제 샀는지도 모를 낚시 칼 입니다.

2년 전엔가 내 이름이 들어간 칼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에 구매를 했는데 이제야 꺼내보게 되네요.

언젠가 야외에서 캠핑을 하게 되는 그날 메인 칼로는 낚시 칼을 사용하고 서브 칼로는 오피넬 나이프를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캠핑용품 하나 추가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나 봅니다.

훨씬 저렴한 캠핑 나이프도 있었지만 좀 더 고급진거~ 좀 더~ 좀 더 하다 보니 계속해서 고가의 캠핑용품만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니 중식도 라는 제품을 보고선 또 다른 캠핑 칼을 고민하고 있는 제 모습에 그냥 웃음 밖에 안나오네요. 장비병에 걸렸다.

오피넬 나이프 8 블랙오크 개봉기와 사용기를 동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