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 물회? 이건 뭐지? 제주 성산 맛집 은하식당

2022. 8. 16. 07:41제주시 맛집/서귀포 맛집

반응형

오늘은 처음 맛보는, 이색적인 제주 물회 맛집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제주 성산 은하식당에서 맛본 메뉴는 금태 물회였습니다. 정확하게는 눈볼대 물회.
그리고 아까무스 라고 하더군요. 제주도에서는 북조기라고 불리는 생선이었습니다.
참 이름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번 맛보면 이 고소함을 잊을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었습니다.
참기름, 콩국수의 고소함? 감히 말하지만 차원이 다른 감칠맛 폭발하는 고소함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직까지 한 번도 드셔 보시지 않으셨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성산일출봉 인근, 은하식당 가는 길.

이날 이 식당을 선택한 이유는?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홍진경 제주도 편을 보면서 금태 솥밥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금태? 도대체 어떤 생선이길래 이리 맛있다고 난리법석을 피울까? TV를 보는 내내 궁금해서 못 참겠더군요.
그래서 금태를 취급하는 식당이 있는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천만다행으로 멀리 있지 않았습니다.

제주 은하식당 도착.

금태 솥밥도 궁금하긴 했지만 금태 본연의 맛을 즐기기엔 물회 만한 게 없겠지요.
더욱이 너무 더운 날이다 보니 오히려 시원한 물회를 먹을 수 있었다는 게 더 좋았습니다.

내부.

단골로 보이는 분들만 계셨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갓길 주차 가능.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년 중 무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까무스 물회 2인 이상.

이 메뉴판을 보기 전, 제 계획은 한치 물회 하나 아까무스 물회 하나를 주문하려 했었습니다.
처음 맛보기에 혹시라도 내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한치물회를 먹으면 되겠지 라는 계획을 세웠었습니다.
하지만 아까무스 물회는 2인 이상이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금태 물회 2인분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맛이 좋아 금태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하다는 눈볼대.

특히나 부산 사람들이 입을 모아 추천한다는 여름 별미인 금태 물회.
과연 어떤 맛이길래 다들 이리 칭찬일색인지 궁금증은 계속 커져갔습니다.

밑반찬.

어디 흠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날은 금태 물회가 메인인 만큼 밑반찬에는 관심이 가질 않았습니다.

드디어 나온 금태 물회.

오이와 깻잎 등 신선한 야채와 눈볼대 회가 한 움큼 들어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얼음 동동. 보기만 해도 시원했습니다. 더욱이 어떤 맛일지 너무나 궁금하기에 빨리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볼대의 기름이 두 눈으로 보일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국물 맛을 보았습니다.
뭔가 쩝쩝 대는 느낌이 있었지만 세상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시원하지 않기에 뭔가 좀 밍밍한 맛? 얼음이 녹길 기다려보았습니다.

얼른 시원해져라.

그런데 이때 여사장님이 한마디 하십니다.
"왜 이렇게 안 드세요? 입맛에 안 맞으세요?"
"아니요~ 시원해지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기다리는 중이에요."
"아~ 혹시 이 물회는 드셔 보셨어요?" "아니요~ 처음이에요."
"그럼~ 아까무스 회 하나를 오랫동안 씹어 보세요. 정말 고소할 거예요."
시키는 데로 먹어보았습니다.
이 감칠맛 폭발하는 고소함은 뭐지?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그 어떤 고소함도 이 고소함을 이기지 못할 듯합니다. 대박입니다.

금태 물회가 이렇게 맛있었어?

회만 먹어도 감칠맛 폭발, 초밥처럼 먹어도 폭발. 거기에 국물 10 수저를 연신 먹으면 저세상 맛이었습니다.
아~ 정말 어렵습니다. 이 맛을 제대로 표현하고 싶은데, 내가 느꼈던 이 최고의 맛을 제대로 알려드리고 싶은데.
결론은 아직까지 한 번도 안 드셔 보셨다면 밑지는 셈 치고 한 번쯤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진짜 잘 먹었다.

회의 부드럽고 연한 맛도 좋았지만 이 극강의 고소함은 정말이지 최고였습니다.
한치물회, 자리물회 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또 다른 맛이었기에 너무나 만족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최종 결론을 내봅니다.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마다 입맛은 천차만별이라 강력하게 추천을 하는 건 조심스럽지만 금태 물회만큼은 저 또한 감히 추천을 해봅니다.
마지막으로 전 이 업체와는 전혀 무관하며 100% 내. 돈. 내. 산. 솔직 후기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