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막힌 돔베고기 맛집 제주시 원님네포장마차

2021. 7. 23. 08:04제주시 맛집

반응형

오늘은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제주시 맛집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얻어먹음)

원님네포장마차에서 판매를 하는 돔베고기의 경우 입안에서 스스로 녹아버리는 아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거기에 돼지 잡내가 거의 나지 않아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날 더 추천하고 싶은 제주 향토음식입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불친절)이 있었으니 이 부분은 미리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원님네포장마차 위치는 소갈비살로 유명한 제주시 연동 맛집 바로 앞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장춘육당 식당은 소갈비살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인데 가격이 워낙에 비싸다 보니 기념일이 아니면 솔직히 가기 힘든 곳입니다.

하지만 한번 먹어보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곳이니 기회가 되신다면 장춘육당 또한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원님네포장마차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으니 인근 갓길에 주차를 하시면 되니 이 또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원님네포장마차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

영업시간은 오후 5시 1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그리고 저녁에 술 한잔을 기울이기 좋은 곳이다 보니 외부부터 내부까지 온통 술 광고로 도배가 되어 있네요.

원님네포장마차 내부.

4인석 테이블 9개.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느꼈던 단점은?

문을 열고 들어가는 동시에 직원분이 했던 말과 행동입니다.

"몇 분이세요? 2명이에요" "저 자리에 앉아주시겠어요? 지금 이 자리는 예약되어 있거든요"

이때 표정은 2명이라는 말과 동시에 불쾌하다는 듯 얼굴이 일그러 지더군요. 그리고 예약석이라는 말은 거짓말이었습니다.

이건 서비스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기가 막힌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돔베고기 맛은 최고였다고 인정하지만 서비스 부분은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일단 첫인상이 좋지 않다 보니 친한 형님의 눈치를 보게 되네요.

그래서 형님의 기분도 풀어줄 겸 한 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1번 맛은 최고지만 불친절하다.

2번 맛은 보통이지만 너무나 친절하다.

형님은 2번을 선택했고 전 1번을 선택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전 이린 음식을 평소 자주 먹을 수 없기에 음식 하나하나 소중하게 생각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비록 친절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밑반찬 하나하나 모두 다 맛있었습니다.

다음은 기본 밑반찬으로 한치 물회를 주시더군요.

이건 그날그날 달라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예전에 왔을 때는 뜨끈한 국물이 나왔었거든요.

드디어 우리가 주문을 한 돔베고기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40,000원. 제주시 돔베고기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곳들에 비하면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맛을 비교하자면 더 맛있습니다. 비싸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제주시 맛집이라고 평을 해보고 싶습니다.

돔베고기. 여기에서 돔베의 뜻은? 도마입니다.

도마 위에서 썰어서 내어놓은 고기라는 뜻. 뭔가 거창한 것 같지만 제주 사투리이니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가장 먼저 새우젓과 돔베고기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비계 부분은 입안으로 들어가는 동시에 녹아버릴 정도로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혀로 살짝 누르면 스르륵 녹아버리는 식감도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전 평소 쌈을 즐기는 편입니다.

하지만 원님네포장마차의 경우 쌈보다는 돔베고기 자체로만 즐기는 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살코기의 씹히는 식감과 비계의 녹는 식감 자체로도 훌륭했거든요.

다음은 밑반찬으로 나왔던 갈치속젓과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살짝 쿰쿰한 맛이 돔베고기를 감싸니 입안이 더 즐거워지네요.

어릴 적엔 입에도 대지 않았던 갈치속젓을 이제는 즐기는 나를 보니 저도 나이를 먹었나 봅니다.

나오면서 찍었던 실내와 영수증입니다.

오후 6시에 도착을 해 7시 19분에 나왔네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만석. 이래서 2명이 오는 것을 불쾌하게 생각했나 봅니다.

어차피 손님들이 많이 올 것이니 2명이 오면 매출이 안 오른다? 기가 막힙니다.

그렇다면 외부에 2인 미만 출입금지라는 푯말을 붙이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시 돔베고기 맛집 중에선 제 입맛 기준 단연코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이만큼 훌륭한 맛에 서비스만 좀 더 신경을 쓴다면 이 또한 제주시 맛집 중에서 최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제가 경험했던 것을 이야기한 것이니 저와 같은 상황은 생기지 않을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