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보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단점 솔직후기

2021. 8. 11. 08:13IT

반응형

오늘은 넥밴드 선풍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종류가 너무 많은 휴대용 선풍기. 실제로 사용해보질 않은 입장에선 100% 검색에 의존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디노보.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아주 단순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신제품이어서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은 것 같아 조금 많이 아쉬운 제품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을 하자면 샤오미 제품이 좀 더 시원해서 갈아탈까 고민하게 되네요.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

요즘 인기가 좋다는 넥밴드 선풍기를 재미 삼아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특히 전 식당을 운영하고 있기에 뜨거운 불 앞에서 무더위와 싸워야 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혹시나 효과가 있으면 직원들에게도 선물을 해볼까 싶었지만 효과가 없다고 판단을 했기에 그냥 평소처럼 지내게 되네요.

디노보 넥밴드 선풍기 가격은?

휴대용 선풍기 24,900원 + 도서산간 택배비 3,000원 = 27,900원.

그나마 가격이 저렴했기에 망정이지 비싼 제품을 구매했다면 평생을 후회했을 듯합니다.

디자인은 예쁘다.

디노보 휴대용 선풍기의 경우 아니 타 브랜드 전 제품을 통틀어 말을 하자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아주 조금 도움을 주는 제품임에는 확실하지만 모터가 돌아가는 동안 그 진동이 어깨뼈에 전달이 돼서 전 많이 불편했습니다.

이건 넥밴드 선풍기의 최대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조그마한 모터로 과연 얼마나 시원할까?

후기들을 보면 시원하다 시원하다 라는 평들이 많아 기대를 했는데. 광고에서도 바람의 세기가 시원하게 보였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휴대용 선풍기들은 실외에서는 솔직히 필요가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단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는 실내에서 사용한다면 조금은 더 도움을 주겠다는 생각은 들었고요.

최신 제품답게 충전은 C타입이었습니다.

유연성이 있었던 넥밴드 선풍기.

그리고 사용하다 보니 뭔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뒷부분까지 바람이 나오면 좀 더 시원했을 텐데.

유연한 것도 좋지만 목 뒤쪽이 시원하면 그나마 더 시원하게 느껴졌을 텐데.

다음에 구매를 하게 된다면 전 무조건 뒤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작동법은 너무나 간단했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길게 누르고 한번 터치 두 번 터치 세 번 터치하는 방식이라 편하긴 했습니다.

1단.

2단.

3단.

휴지를 놓고 바람의 세기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1단은 정말 필요 없는 바람인 것 같습니다. 3단은 어깨뼈에 진동이 느껴져서 불편했습니다.

그나마 가장 효용성이 좋은 건 2단이었습니다.

2단으로 사용했을 시 약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든 넥밴드 선풍기의 단점이겠지만 충전시간은 길고 사용시간은 짧다 보니,

정말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은 2대를 동시에 사용하면 그나마 나을 듯합니다. 하지만 무게감도 충분히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조배터리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면 연속적으로 사용은 할 수 있지만 무선이 아닌 유선이 되니 이 또한 불편할 듯싶습니다.

모터가 들어가 있는 팬입니다.

이 팬이 돌아가면서 바람을 일으켜 전체적으로 바람이 나오는 구조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야외에서 사용을 한다면 뜨거운 바람이 나오니 야외 사용은 그다지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내가 너무 큰 걸 바란 걸까?

아무리 우수한 성능의 모터여도 거기서 거기인 것을.

그리고 실리콘 부분만 유연하고 사진에 보이는 부분은 딱딱하다 보니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지 못하는 것 또한 단점이었습니다.

왜 블로거들은 이렇게 비치는 곳만 보이면 사진을 찍게 되는 걸까?

이건 그냥 재미로 찍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디노보 넥밴드 선풍기의 단점과 장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장점은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서 사용하면 그나마 조금은 시원하다. 이외엔 장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휴대용 선풍기 단점은? 소음은 둘째치고 모터의 진동이 어깨뼈에 전달되는 게 가장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부분이 딱딱하다보니 바람의 방향을 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어 시원함이 덜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 식당에 넥밴드 선풍기를 하고 오신 손님이 있길래 재미 삼아 서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디노보 VS 샤오미. 결과는 4명 모두 샤오미 제품에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광고가 정말인지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판단은 여러분들께 맡기면서 이상 제가 느낀 솔직한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