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라이터 소토 토치 슬라이드 편하네

2021. 1. 3. 11:36캠핑

반응형

라아터 치곤 비싸다.

캠핑을 계획하면서 미리 구입해본 장비 (소토 슬라이드 토치 - 내돈내산)

캠핑용품을 알아보면서 눈에 띄였던 캠핑 라이터 소토 라이터를 이번에 구입해 보았습니다.

무슨 캠핑 토치가 이렇게 비싸지? 아무리 토치 라이터 라고는 하지만 별다른게 있을까? 어차피 하나쯤 있으면 편하겠다 싶어,

이 또한 호기심 반으로 구입을 해보았는데 캠핑 뿐만 아니라 가정에도 하나쯤은 있으면 편하고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택배.

요즘 부쩍 관심이 가는 분야는 캠핑이 일순위가 되어버렸습니다.

티비를 틀면 여기저기에서 나오는 캠핑 프로그램 덕분에 저 또한 캠핑에 많은 관심이 생겼기도 했고요.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막상 시작하려니 너무나 막막했습니다.

이럴땐 옆에 캠핑 전문가가 한명이라도 있었으면 간접 체험이라도 해보면 좋은데. 모를땐 전문가(포털사이트)와 함께!

그렇기에 폭풍 검색을 해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여서 정말 많은 후기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캠핑 라이타로 소토 슬라이드 토치를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기에 저 또한 일단 사보자~ 요즘 지름신이 무섭습니다.

아쉽게도 일본산이구나.

일본산 인것 이외에는 단점을 찾지 못하겠네요.

그리고 외형을 눈으로 보기만 했을때 첫 느낌은? 캠핑 라이터 라고는 하지만 이리 비싸지?

제가 2020년 12월 25일 구매했을 당시의 가격은?

소토 라이터 21,000원 + 도서산간 택배비 7,500원 총 28,5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일단 처음에 구입을 할때는 비싸다는 불만을 가지면서 결재를 했는데 일단 제품을 받고 사용해보니 이 돈이 아깝단 생각은 들지 않네요.

한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좋다.

처음 사용해보는 캠핑 토치 이다 보니 받자마자 잘 작동하는지 켜보려 했지만 가스가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보통 전자제품의 경우 밧데리를 어느정도 충전해 놓은 상태에서 배송을 하는데,

캠핑 라이터는 충전을 아예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을 하는 듯 합니다.

이점은 아쉽긴 했지만 배송 중 있을지 모를 사고에 대비한 것으로 생각하니 충분히 이해는 되네요.

토치 키는법.

검정색 버튼을 누르면 토치가 점화가 되어야 하는데 작동법을 몰라서 조금 어리버리 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점화 버튼이 잠금장치가 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어요.

왼쪽으로 살짝 밀면 해제, 오른쪽으로 밀면 잠금 장치가 되어 있어서 이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린아이들이 모르고 켰다가 높은 화력과 불꽃으로 인해 다칠 염려가 있으니까요.

볼꽃 화력 1,300도.

이 작은 토치라이터의 위력은? 작다고 무시하면 안될 듯 합니다.

불꽃은 약 2cm 정도 나오고 설명서엔 1,300도라고 하니 자칫 잘못하면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항상 염두에 두고 사용해야겠네요.

그리고 전 담배를 피울때 사용할 용도로 구입한 이유도 있는데 얼굴 쪽으로 했다가 화상도 입을 수 있겠단 생각도 해봤습니다.

소토 토치 ST-480 이 국민 토치가 된 이유.

손으로 잡아서 땡기면 늘어나는 방식.

그래서 소토 슬라이드 토치 라고 부르는것 같네요.

또한 이렇게 늘어나는 점 때문에 구이바다 점화 등을 하기 쉬워서 많은 분들이 구입을 하는 이유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항시 사용하기 위해서 소토 토치 케이스를 별도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시던데 저도 조만간 구매를 해봐야겠습니다.

가스 주입구.

가스 주입구와 가스 연료 게이지 입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게 되면서 소토 라이터를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일반 부탄가스로도 충전이 되고 라이터 가스로도 충전이 가능하다길래 구입을 했는데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소토 토치 충전에 대해선 뒤에서 사진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가스 조절 손잡이 + -

뒷면을 보시면 + -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엔 "*혹 잔불이 꺼지지 않을때는 본체 바닥의 가스조절 손잡이를 빼기(-) 방향으로 돌려 조절하십시요" 라고 나와 있네요.

전 화력이 쎈게 좋아서 +방향으로 최대한 돌려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연속 사용은 1분까지

1분 이상 연속해서 사용하지 말라고 나와 있습니다.

연속 사용시 화구 부근의 높은 온도로 인해 본체의 변형, 파손 등의 우려가 있다고 하니 잠깐 잠깐 사용하는 방식인것 같네요.

지포와 크기 비교.

소토 라이터의 크기는? 지포라이터의 2배 정도 된다!

그리고 캠핑 라이터의 가격을 처음에 살때만 해도 비싸다 라는 생각을 했는데 지포 라이터와 비교를 하면 오히려 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화력이나 강한 바람 등을 고려하면 오히려 지포라이터 보다 더 좋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물론 크기의 차이는 있지만요.

부탄가스와 라이터 가스.

소토 토치 충전은? 2가지 모두 다 사용 가능.

캠핑을 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부탄가스인데 이 부탄가스로 충전이 된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 또한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부탄가스 이니 라이터 가스가 없다면 바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들었고요.

그리고 어떤 분이 리뷰를 하신것을 보니 동계에는 부탄가스 보다 라이터 가스가 좀 더 좋다는 평을 보고 바로 하나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10년 사용을 목표로.

불꽃의 화력이 상당합니다.

이래서 캠핑 라이터로 소토 라이터를 많이 추천하는구나~ 바로 이해가 되네요.

저 또한 많은 구매후기들을 보고 산만큼 실패한 장난감이 아니여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캠핑을 시작하기도 전부터 하나 하나 사모으는 재미가 넘 쏠쏠하네요.

하지만 캠핑장비들의 가격이 후덜덜 하다보니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소토 토치의 화력을 동영상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