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 추천 지미봉 소요시간은?

2021. 3. 9. 09:27여행

반응형

동부권 제주 오름 추천합니다.

오늘은 성산일출봉과 우도를 볼 수 있는 제주 오름 지미봉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미봉 소요시간은 과연 얼마나 될까? 제가 사진 찍은 시간을 토대로 간단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미봉 주차장 도착시간은 오후 1시 9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내려왔을 때 찍은 시간은 오후 1시 52분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1시간이면 되겠지요?

변수를 고려한다면 정상에서 얼마나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정보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지미봉은 다른 제주 오름에 비해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니 미리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경사가 좀 가파르거든요.

지미봉 주차장과 화장실.

넓은 주차장과 작은 화장실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에 주차장 위치가 잘 나와 있으니 찾는 건 어렵지 않을 듯합니다.

근데 화장실 관리를 좀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지미봉 입구.
지미봉 설명.

제주 오름 중에서 가파른 경사를 가진 지미봉입니다.

저 또한 오랜만에 식당 주방이 아닌 오름을 오르다 보니 다리에 알이 배겨 3일 동안 고생을 했거든요.

하지만 기분 좋은 근육 땡김이라고 해야 하나? 쉬는 날 또 오르고 싶네요. 건강을 생가해서요.

오르기 시작.

와~ 초반부터 경사가 장난이 아녔습니다.

그렇다 보니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벤치도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시작해 정상 도착까지 3군데의 쉼터가 있었는데 전 이곳에서 모두 다 쉬였습니다.

쉬지 않으면 정상까지 갈 수 없을 것만 같은 경사가 두려움이 느껴지는 제주 오름입니다.

그리고 지미봉 소요시간은 3군데 쉬는 것 포함 시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론 제 체력을 저질체력이라 생각을 할 만큼 열 계단을 오르고 잠시 쉬고 그랬거든요.

또 쉬는 시간.

지미봉을 오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있었습니다.

등산을 자주 하셨던 분들은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오르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낀 거지만 남자보다 여자분들이 더 잘 오르시는 것 같이 보였습니다.

저 또한 10걸음 걷다 쉬는 모습이 창피하기도 해서 찍지 않아도 될 사진을 찍으면서 아무도 모르게 쉬였습니다.

드디어 정상 도착.

그렇다면 정상까지 걸리는 지미봉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지미봉 주차장 도착시간은 오후 1시 9분 / 정상 도착시간은 오후 1시 39분이었습니다.

10계단을 오르다 잠시 쉬고 3개의 벤치에서 잠시 쉬고 했는데도 30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30분을 만만하게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만큼 경사가 있는 제주 오름이라는 걸 다시 한번 강조해 봅니다.

지미봉 정상.

우리 이혼했어요~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영하 선생님이 시를 읊던 장소입니다.

바다에 취한다~ 시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시를 읊는 이영하 선생님을 보면서 저도 지미봉을 다시 올라보고 싶었거든요.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 올랐다면 이곳에서 이벤트를 해도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우도가 한눈에.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마을이 한눈에.

제가 제주 동부 오름 중 지미봉을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우도가 한눈에 보이고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고 마을이 한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예쁘고 가장 인상적이었던 풍경은 마을의 알록달록한 지붕 색입니다.

이게 진짜 제주도다~ 이런 생각이 들만큼 너무 아름다운 풍경이거든요.

제주 오름 추천, 강력하게.

바로 이 풍경입니다.

마을이 한눈에 들어오고 거기에 밭과 자연이 만들어낸 색의 조화.

정말 아름답습니다. 어디에서도 이런 풍경을 보기 힘들 만큼 아름답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이 풍경 하나 때문에 지미봉을 꼭 추천을 하는 이유입니다.

우도가 한눈에.

다음은 제가 식당을 하고 있는 우도 풍경입니다.

망원렌즈로 찍어보니 딱 3등분이 되네요. 날씨가 좀만 더 좋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리고 우도 배 시간과 우도 여행 소요시간 등은 미리 포스팅해놨으니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종달항 풍경.

이 종달항은 우도를 오고 가는 도항선이 있습니다.

우도를 가는 대표적인 항구는 성산항이지만 종달항에도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네요.

내려오는 길.

여기에서 갑자기 지미봉 소요시간에 대해서 이상한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지미봉 주차장 오후 1시 9분 / 정상 도착시간 오후 1시 39분 / 주차장 내려온 시간 오후 1시 52분.

여기에서 내려올 때의 시간은 정상에서 시작해 주차장까지 도착한 시간은 불과 10분이 채 되지 않습니다.

내리막 길이다 보니 비교적 빠르게 내려오게 되는데 무조건 안전하게 내려오시길 바랍니다.

솔잎이 있다 보니 생각 의외로 길이 미끄럽거든요. 안전이 최우선이니 꼭 신경써서 내려오시길 바랍니다.

지미봉 정상에서 찍어본 풍경 입니다. 다시 봐도 좋네요.

반응형